Q. 콘텐츠 마케터 핵심역량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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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대행사에서 광고기획 AE로 1년 반째 근무중입니다. 제가 주로 맡은 업무는 온라인 광고 기획과 캠패인 운영입니다. 최근,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으로 광고를 집행하면서 배너 광고 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 능력도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콘텐츠 마케터는 어떠한 역량이 필요한가요? 

`20.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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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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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콘텐츠 마케터의 핵심 역량은 다음과 같이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1. 뛰어난 쓰기 및 편집 기술
- 대상 고객에게 반향을 일으키는 고품질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


2. 연구 기술
-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콘텐츠 전략을 알리고 콘텐츠가 정확하고 관련성이 있는지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3. 전략적 사고
- 전반적인 비즈니스 목표 및 목표에 부합하는 콘텐츠 마케팅 계획을 개발하고 구현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4. SEO 지식
- 검색 엔진의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가시성을 향상시키고 웹 사이트 트래픽을 유도하는 기능.


5. 소셜 미디어 숙련도
-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콘텐츠를 홍보하고 대상 청중과 참여할 수 있는 능력.


6. 분석 기술
- Google Analytics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콘텐츠의 성능을 측정하고 분석하여 미래 전략을 알리고 결과를 개선하는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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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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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1. 고객중심사고

유저들의 참여를 높히기 위해서는 고객중심적 사고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해야합니다.

2. 글쓰기 능력 ( 카피라이팅)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SEO 능력과 좋은 제목을 뽑는 능력, 스토리 텔링의 글쓰기 능력은 필수입니다. 

3. 커뮤니케이션 능력 

콘텐츠 마케터는 내부 디자인팀, 내부팀원 뿐 만아니라 외부 협력업체, 데이터 분석기관, 대행사 등 다양한 관련 부서 및 기관과 협업해야 합니다. 

4. 트렌드를 읽는 능력 

브랜드가 시장을 선점하고 선도하기 위해서는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트렌드를 이끌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5. 숫자를 읽는 능력

최근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이 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미지와 영상을 제작능력 뿐만 아니라  

유저의 행동/ 트래픽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지니스 목표에 맞는 효율성 높은 콘텐츠를 제작능력이 요구됩니다. 

6. 이미지/영상 제작능력 

기업의 규모에 따라 디자이너의 유무가 다릅니다. 기본적인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에프터이펙트 등 툴을 다룰 수 있다면 제작능력 뿐만 아니라 콘텐트 디자이너와의 소통이 수훨하겠죠. 

7. SNS 채널별 특성 파악

기기별로 웹/ 모바일 기준/ 광고 유형별 검색광도 등 구분하여 각각 매채별 특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20.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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