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명함 매너, 알고 계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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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에 직장인 인맥이 늘어날수록 명함을 주고 받을 일이 잦아집니다.

명함! 그냥 주고 받으면 되는 것일까요?

전달할 땐 어떠한 자세를 갖춰야 할까요? 또 받은 명함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다들 알고 계시나요?

지금부터 명함을 주고 받는데에 있어 지켜야할 매너에 대해 알아봅시다!


1. 명함집을 챙기자

명함은 명함집에 거꾸로 넣어주고 한 번에 꺼내서 상대방이 기다리지 않도록

바로 전달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둡시다!


2. 순서는 어떻게?

명함은 아랫사람이 먼저 윗사람에게 전달하고 방문시엔 방문자가 먼저 전달합니다.


3. 소개는 어느 타이밍에 하죠?

명함을 주고 받을 땐 간략하게 자신의 소개를 하고서, 또는 하면서 전달하면 됩니다.


4. 앉아서 전달해도 되나요?

아니요, 명함은 서로 서있는 상태에서 주고 받는 것이 좋습니다.


5. 손의 높이가 애매하다!!

어느 정도 높이에서 명함을 전달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구요?

명함을 건넬 땐 상대방의 가슴 높이에서 전달하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6. 명함 전달 방향은 어떤식으로?

상대방이 자신의 명함을 읽기 편하도록, 자신의 이름이 상대방 쪽을 향한 상태에서

전달해줍시다.


7. 명함이 없을 때엔 어떻게 하나요?

서로 명함을 전해야하는데 명함이 다 떨어졌다!

그렇다면 먼저 정중히 사과하고 메모해둔 뒤, 추후 만남 때 꼭 먼저 전해줍시다.


8. 받은 명함, 주머니 어디에 넣나요?

바지(하의) 주머니에 넣지 말고 명함이 구겨지지 않도록 상의 안쪽 주머니에 

조심스레 넣습니다.


지금까지 명함 전달 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명함을 주고 받는 시간, 이제 두렵지 않으시겠죠?

`17.03.23(updated. `17.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