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직무 취업 준비하기

  • 11,396
  • 0
  • 0

 


기획직은 사업을 계획, 사업 운영을 지원, 새로운 사업이나 투자를 검토/집행 하는 파트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기획직무에 지원하는 지원자들은 어떤 것에 초점을 맞춰

지원서를 작성해야 할까요?


오늘은 기획직무의 취업준비에 관해 소개하겠습니다.


자신의 컨셉을 기획하라

자신을 한 단어 또는 한 문장으로 정의한다던지, 한가지 주요 경험이나 핵심역량 등

스스로를 기획할 수 있어야 한다.


말 잘함을 보여줘라

상대방을 이해, 설득시키거나 자신의 생각과 방향대로

이끌어 올 수 있는 말의 리더쉽이 필요하다.

여러 상황에서 말을 체계적이고 논리적으로 잘 해야 하는 직무이기 때문이다.


자신만의 주특기를 보여라

예산, 투자, 기획서 작성, 분석 등 가운데

자신의 대학의 전공이나 관련 경험을 통해 쌓아놓은 전문지식 한가지를 확실히 어필 해야한다.

관련 용어, 사례, 적용 후 효과, 학문적 배경 등 

남들보다 이 분야에 있어서는 확실히 다른 지식을 가지고 있음을 알려야 한다.


자신의 소신을 강조하라

어려운 문제상황 속에서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 부서이다.

자신만의 일의 소신과 원칙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이를 조직 내에서 어떻게 연결하여 자기화 할 것인지 고민해야 한다.

`19.01.11(updated. `19.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