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어떤 일을 하나요?

  • 10,402
  • 0
  • 0




Q. '온라인 마케팅' 어떤 일을 하나요?

자사의 쇼핑몰을 알리고
활성화하는 마케팅 활동을 합니다. 

온라인 몰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한 마케팅 활동 기획,
그리고 그 비용을 집행하기도 합니다.  

트래픽, 고객관련 사항,
PUSH 반응율 등을 분석하는 일을 하기도 합니다.  





Q. 온라인 마케터의 주요 업무는 무엇인가요?

광고 및 제휴

온라인과 모바일 채널 광고를 기획, 운영하고
이에 대한 현황을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매출과 트래픽을 분석하여 상품을 선정,
관리하는 업무도 수행하게 됩니다. 


고객관리 CRM

 우수 고객을 관리하고,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여 쇼핑 편의를 제고하는 등의 업무를 합니다.  





Q. '온라인 마케팅'을 할 때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고객 관점에서 접근하는 마인드,
온라인 및 모바일 시장 분석 능력,
지표 분석 능력

결과가 수치로 명확하게 도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미시적 지표, 거시적으로 지표를
분석하는 능력이 필요한 역량입니다.

또한, 프로모션 기획과 운영에 비용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한정적인 자원을 투입해서
얼마만큼의 효율을 산출하는지에 대한 분석력이 요구됩니다.





Q. 온라인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온라인 쇼핑몰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마케팅 활동이 주 업무입니다. 

따라서 시장의 유통 트렌드에 대한
높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를 아우르는
온라인 및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관심도 있어야합니다.
`19.01.25(updated. `19.03.12)
이전글UI, GUI, UX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