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Customer Service)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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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업의 최전선 "CS직무"에 관해 소개하겠습니다.
CS란?
고객서비스를 뜻하는 Customer Service의 약자로
최근에는 고객만족이라는 의미로 Customer Satisfaction,
고객전략 Customer Strategy라고 쓰는 등
기업마다 중점적으로 하는 부문으로 이름을 부르기도 합니다.
고객의 평가가 곧 기업의 평가로 이어지는 것은 물론
제품, 제품의 전달, 기업의 이미지까지
고객서비스 직무가 다루기때문에 중요합니다.
고객 서비스 부서란?
CS기획, CS평가, CS교육으로 업무가 세분화 되어있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기획하고,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전략을 세우고,
실행방법을 고민하며 관련 교육 계획을 수립하고, 고객서비스 평가까지 맡게됩니다.
EX. 홈페이지나 상담센터를 통해 의견이 접수되면 고객의 불만이나 민원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유관부서의 의견을 취합해 상담원에게 전하고 연간 교육계획을 수립하여
정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기도합니다.
또한, 최근 트렌드의 CS성향과 부족한 직무역량을 파악하여 보완 교육을 준비하고,
사외 초청 교육 강의를 준비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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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한 경력직 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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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서비스 직무역량은?
기본적으로 '고객지향적 마인드' , '커뮤니케이션' 역량과
고객 반응이 나온 통계 등을 보고 분석할 수 있는 '분석력'
+
진정성과 책임감 있는 태도로
자신이 기업의 최전선에서 가장 고객과 가까이에서 일하며
고객의 이미지에 가장 영향력을 크게 끼치는 사람임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