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마케팅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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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디어 콘텐츠 사업 직무 중 "미디어 마케팅"에 관해 소개하겠습니다.


미디어 마케터란?


채널과 콘텐츠의 마케터이자 브랜드 매니저라 할 수 있습니다.


채널과 콘텐츠 브랜드에 대한 전략 수립과 실행을 통해 그 가치와 영향력을 극대화합니다.


주요 업무는?


첫째, 콘텐츠(프로그램) 마케팅을 통한 시청률 극대화를 위해 전략 수립, 실행입니다.


방송 전 프로그램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모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채널과 각 콘텐츠의 특성에 맞춘 디지털, 캠페인, 이벤트 등의 프로모션을 비롯해

협찬과 부가사업, 제휴사 협업 등의 업무를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둘째, 채널 브랜드 마케팅으로 개별 콘텐츠 뿐만 아니라,

채널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채널 캠페인 기획 및 실행을 통해 채널 브랜드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이끌며,

브랜드 연계 마케팅 및 사업 활동 기획을 주도합니다.


셋째,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모바일 환경 하에서 채널과 콘텐츠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디지털 마케팅’을 담당합니다.


빅데이터 분석과 자체 플랫폼 관리를 통해 방송 뿐만 아니라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에서도 경쟁력 있는 채널/콘텐츠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관리하는

브랜드 매니저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필요한 필수 역량은?


일상에서 시청자의 니즈와 문화 트렌드를 파악하고자 하는 호기심+통찰력이 필요합니다.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위한 기획력, 유관 부서와의 시너지를 내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19.01.28(updated. `19.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