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 4단계
- 10,416
- 0
- 1
최근 해외에 진출하는 회사가 많아지면서 글로벌 마케팅 개념이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마케팅이란 기업의 마케팅 전략들을 다른 국가들의 컨디션에 적용시키는 일련의 과정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마케팅에서도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큰데요.
오늘은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 마케팅 플랫폼 구축
타국에 있는 타겟고객과 우리 회사를 이어주는 플랫폼을 구축한다.
웹사이트&블로그, 소셜 미디어 채널이 포함된다.
미국 예시)
- 웹사이트&블로그
1. 영어 콘텐츠로 구성할 웹사이트&블로그 생성
2. 타겟에 맞는 계정명, URL, 이미지 디자인 제작 및 관리
3. SEO (검색엔진최적화) 수행
미국 검색 엔진 점유율 : 구글 72%, 빙 21%
- 소셜미디어 채널
미국의 TOP3 SNS :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
타겟의 특성을 반영한 SNS 추가
(1020대 : 스냅챗, 직장인 : 링크드인)
2단계 : 콘텐츠 생성 및 배포
1. 키워드 리서치 실행
회사와 제품을 표현해주는 적절한 키워드 찾는다.
2. 콘텐츠 생성 및 배포
키워드를 웹페이지, 블로그 포스트, 동영상 스크립트, 키워드 광고, 언론홍보물, 제품 브로셔 및 카달로그, 마케팅 자료에 반복적으로 사용한다.
3단계 : 웹 트래픽 분석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회사 홈페이지 성과 측정 및 인구통계학적 데이터 인사이트를 얻는다.
소셜미디어 플랫폼 자체 애널리틱스 툴을 이용해 인사이트를 얻는다.
4단계 : 프로모션 및 이벤트 실행
글로벌 시장에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오프라인 이벤트 즉, 전시회와 컨퍼런스에 참석한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통해 디스플레이 광고와 키워드 광고를 한다.
글로벌 마케터가 하는 일 자세히 보기 : https://www.jobindexworld.com/contents/view/3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