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샵 점포개발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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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샵 브랜드의 점포개발업무?

이익을 낼 수 있는 최고의 조건으로 매장을 여는 업무를 합니다.

이를 위해 전국의 핵심상권을 조사하고,
물건확보, 경쟁사 매출조사, 임대차조건 시세조사와 오픈 시
매출예측을 통한 손익분석을 하는 것이 주된 업무입니다. 

어떤 지점이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면 건물주와
협상을 통해 관리비 및 계약금 등 비용을 최대한 줄이고,
주변의 상권 분석을 분석하여 이익을
높일 수 있도록 좋은 위치를 선정합니다.

이외에도 창업자금 규모를 고려하여 손익을 예측하고,
창업상담과 계약진행을 상담 업무를 합니다.

그 외에도 중장기 점포개발, 신규모델 런칭 점포개발 전략 수립 및 추진,
기존점 재계약 관리 등의 업무도 수행합니다. 





상권파악은 어떤 방식으로 하나요?

로드 샵의 경우는 차로 이동을 하며 보는 것
보다는 발로 움직이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멀리서 눈으로 슬쩍 보는 것과 실제 그곳에
가서 보는 모습은 다르기 때문입니다. 

멀리서 볼 땐 없었던 언덕이 있거나,
예상치 못한 변수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점포 개발 업무를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모를 때는 펜을 바닥에 굴려라.’라고 말합니다.

펜을 굴러 흘러가서 서는 자리가 좋은 곳입니다.

위치가 낮은 곳에서는 장사가 잘 되고,
높은 곳에서는 장사가 잘 되지 않기 때문이죠.

(단, 업종에 따라서는 다를 수 있습니다.)





점포개발업무를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눈썰미'와 '관찰력'이라고 생각됩니다.

주거지인지, 오피스 상권인지, 유동인구가 얼마나 되며
자차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지 아니면
걸어다니는 인구가 많은지 등을 자세하게 관찰할 수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부동산에 관련된 지식
보유하거나, 관심이 높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점포개발 업무는 매장만을 보는 것이 아닙니다.

주변의 상황이 어떻고 앞으로는 어떤식으로 변화 할지,
날씨에 따라서 어떻게 변화 하는지 등에 대해 함께 알아야합니다. 


트렌드를 무조건 따르는 것은 금물입니다.

트렌드에 맞춰야 하는 것,
놓치지 말아야하는 것도 있습니다. 

그러나 스테디셀러가 되어야지,
반짝 아이템은 운영의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19.01.24(updated. `19.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