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 해외영업 직무에 관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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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통의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해외영업의 주요 업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해외 판매 전략 수립
2. 해외영업 활동 및 실적관리
3. 수출입 관리 업무

등을 수행합니다.



더욱 자세히 그 업무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합시다.



1. 해외 정보수집 및 판매 전략 수립

판매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
해외시장 정보와 국내외 경쟁사 동향을 파악하고 
시장별 수요를 분석하고 예측하며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부분에서 수립한 
마케팅믹스 전략에 기초를 두고
해외시장 특성에 맞는 판매전략을 별도로 수립합니다.

또한 해외판촉전략과 가격 전략들을 수립하고 
마케팅 역할 중 일부를 수행하는 역할 또한 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히는 해외시장별 또는 상품별로 세분화하여 
매출 목표 및 영엽계획을 수립 하는 활동까지 수행하기도 합니다.



2. 해외영업 활동 및 실적관리

수립한 해외 판매전략에 따라 
관련 파트와 협조해서 
해외시장에서 영업,판촉활동을 합니다.

해외 판매망을 구축하는 활동을 전개하기도 하고
이 활동에 따른 해외시장 별 영업실적과 
상품별 매출 실적 등을 관리합니다.



3. 수출입 관리 업무

회사의 제품을 수출하고
회사 외부제품을 구매하여 수출입하는데 수반되는 
대내외 업무 처리를 도맡아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9.01.24(updated. `19.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