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 SCM이란?

  • 12,219
  • 0
  • 0




안녕하세요 :)
이번 포스팅에서는 SCM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SCM은 supply chain management의 약자이며
기업에서 원재료의 생산·유통 등 
모든 공급망 단계를 최적화해 
수요자가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제공하는 '공급망 관리'를 뜻합니다.

SCM은 부품 공급업체와 생산업체 
그리고 고객에 이르기까지 
거래관계에 있는 기업들 간 
IT를 이용실시간 정보공유를 통해 
시장이나 수요자들의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하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선도적 위치에 있는 
유통업체들은 SCM을 통해 
거래선들과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써 
이익을 훨씬 더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SCM은 '유통 총공급망관리'라고도 불리는만큼
기업들은 SCM을 통해 
경영의 세계화, 시장의 역동화, 고객 필요성의 다양화 등에 
대응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고, 

모든 거래 당사자들의 연관된 사업범위 내 
가상 조직처럼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9.01.24(updated. `19.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