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엔진의 흥미로운 사실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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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는 구글보다 네이버를 더 많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의 95% 이상이 구글을 사용하죠
최근에는 한국에서도 구글 사용량이 늘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구글 검색엔진의 흥미로운 사실 7가지!
*SEO : 검색엔진 최적화 (Search-Engine Optimization)
1. 구글 검색을 하는 사람들의 23%가 구글 검색어 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한다
시사점 : 글을 작성할 때, 구글 검색어 자동완성을 고려해
연관 검색어 및 변형 키워드들도 함께 포함하는 것이 좋다
2. 구글 검색을 하는 사람들의 9% 정도만이 첫 페이지 맨 아래까지 스크롤을 내린다
그렇기 때문에 첫 페이지에 올라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위쪽에 노출되지 못하면 트래픽을 얻기가 쉽지 않다
9% 제외한 나머지 사람들은 위쪽에 노출된 웹사이트를 클릭하거나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면 검색어를 바꿔서 다시 검색한다
시사점 : 첫 페이지까지 올라왔다면 클릭률을 높여서 상위로 올라가도록 해야 한다
3. 구글에서 검색하는 사람들의 15%만이 검색어를 바꿔서 검색한다
구글에서 검색하는 사람들의 단 15%만이 검색어를 바꿔서 검색한다
이렇게 수치가 낮은 이유는 구글 알고리즘 자체가 처음부터 검색 의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원하는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시사점 : 키워드의 검색의도를 파악해서 의도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4. 구글 검색을 하는 사람들의 65%는 Organic result를 클릭한다
여기서 Organic result 란 자연 검색어 즉, 광고가 아닌 영역이다
구글은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광고를 제외한 10개의 사이트를 첫 화면에 보여준다
검색엔진 최적화(SEO) 에 성공하여 첫 페이지 상단에 올라오게 되면
무료에다가 클릭수가 많기 때문에 구글 애즈를 이용한 광고보다 더 효율적이다
시사점 : 취미든 비즈니스든 검색엔진 최적화를 이해하고 배워두는 것이 유용하다
5. 구글 검색을 하는 사람들의 19%만 구글 애즈(광고) 를 클릭한다
구글은 과거에 비해 더 많은 광고를 첫 페이지에 노출시킨다
그리고 최대한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기 위해 Organic result 와 비슷하게 보이도록 한다
하지만 80%의 사용자들은 광고를 클릭하지 않는다
19%의 사용자가 구글 광고를 1번 클릭하며, 단 4%만이 2번 이상 클릭한다
정보 탐색을 위한 키워드의 경우 광고 클릭 비율이 더 낮았고
구매의도를 가진 키워드의 경우 광고 클릭 비율이 더 높았다
6. 구글 검색 사용자 중, 0.44%의 사람들이 두 번째 검색 결과 페이지를 본다
0.44%의 수치가 말해주듯 구글 검색엔진은 첫 페이지에 나오지 않으면 사실상 의미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경쟁이 심한 키워드라면 차라리 검색량이 적은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7. 영어보다 비영어 키워드들의 경쟁 정도가 훨씬 낮다
이는 당연한 이야기이다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1이 넘는 사람들이 영어를 할 줄 안다
때문에 영어 키워드보다 비영어 키워드들의 경쟁률이 훨씬 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