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회사에서 BM은 무엇을 할까요?[얕고 넓은 직무 지식 #.21]

  • 13,927
  • 0
  • 0

화장품 회사에서 BM은 무엇을 하게 될까요? 

BM은 말 그래도 Brand Manager가 됩니다. 해당 브랜드를 운용하는 사람이나 조직을 의미합니다. 프로덕트 매니저보다 의사결정에 있어 상위개념이며 거시적인 브랜드 정책등을 결정하게 됩니다.



보통 그들은 브랜드의 자산을 높이기 위해 중,장기 사업계획과 전략, 연간/분기 마케팅 전략 기획 및 광고, 홍보, 판촉 등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또한 브랜드 및 신상품의 유통 및 가격 전략을 수립, 실행하고 브랜드의 문화를 만들기 위한 이벤트, 커뮤니티 운영등의 업무를 수행하기도 합니다.


다시 정리해보면

브랜드 전체적인 관리!!

-> 이를 위해서

1. 브랜드 전략 및 정책 수립

2. 브랜드 광고 및 홍보 전략 기획

3. 관련 미디어 업체 관리


최근에는 이런 부분들이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으로 이어지는 편이지요~

화장품 회사 BM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게 필요할까요?

1. 제품 기획 및 개발 능력

2. 인사이트 도출 능력

3. 시장분석 능력

등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무엇보다 화장품 상품(Product)에 대한 관심이 제일 중요하겠죠!




 

`17.04.24(updated. `17.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