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에서 성과를 높일 수 있는 3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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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를 높일 수 있는 3가지 방법

직장생활을 하면서 성과에 대해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떻게 성과를 낼 것인가에 대한 생각부터 더 나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 등 여러 가지를 고민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직장생활에서 성과를 높일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경쟁자, 경쟁사를 분석해보고 벤처마킹하라.

뭔가를 만들어보라고 할 때, 무에서 유를 창조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기존에 있는 것을 응용하여 다른 아이템을 만들면 하나의 아이디어가 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사람들의 공통점은 모방하는 능력과 이를 통해 시야를 넓히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새로운 것을 만들려는 욕심은 버리고 그것을 따라 해보는 시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들이 만들어 놓은 것에 자신만의, 또는 회사의, 사회의 상황 등을 분석하여 바꿔보세요.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은 프로세스입니다. 잘 만들어진 생산물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어떠한 과정을 거쳤는지 궁금해할 수 있는 태도와 그 안으로 깊숙이 들어가 연구하고 분석해보려는 자세를 가질 수 있다면 최고는 아니더라도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동종업계에서 가장 잘 나가는 경쟁자를 분석해보면 더 좋을 것입니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도 하지만, 모방은 승리의 어머니이기도 합니다.


2. 스마트폰 등 몰입에 방해하는 요소를 멀리 하라.

업무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는 과감히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필요한 업무 연락이 아니면 잠시 덮어두고 업무에 몰입해야 합니다.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는 몰입력에 있다고 합니다. 프로는 스스로 자신을 방해하는 요소를 사전에 차단할 줄 압니다. 몰입력, 집중력이 높아지면 당연히 업무를 끝내는 속도가 빨라지며 결과물의 질은 높아질 것입니다. 자신의 몰입에 방해하는 요소들이 우선순위가 되는 순간, 당신의 경쟁력은 뒤쳐질 것입니다.


3. 많은 자료를 수집하라.

일을 빨리 끝내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가지고 있는 자료의 양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자료가 많으면 많을수록 그만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많은 양의 객관적 근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문제에도 논리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좋은 자료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독서를 습관화 하는 것입니다. 책에는 다양한 사례, 다양한 이야기, 다양한 생각, 다양한 관점이 담겨 있습니다. 큰 금액이 들 수 있지만, 그 돈을 지불한 것의 몇 배만큼 유용한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든 책이 전부 훌륭하다고 할 수 없고 모든 정보가 자신에게 가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를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 부분을 무시하면 안 됩니다. 독서량이 늘어나기 되면 양질의 자료가 무엇인지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17.04.24(updated. `17.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