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업무 소개

  • 10,943
  • 0
  • 0




영업 직무

모든 영업점을 관리, 조율하는 업무를 담당하거나,
각 영업점을 그곳에서 관리하는 업무가 있습니다. 

고객들이 매장에 입점하는 순간부터 퇴점할 때까지의
영업점에서 발생하는 모든 일들을 관리합니다.

영업기획 업무
 입점되어 있는 브랜드들의 일/월/연간 매출목표를 세우고
실적을 분석하여 경영자가 원활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행사기획 업무
매출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 및 진행,
고객들이 만족스러운 쇼핑을 경험 할 수 있도록
매장을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필요역량 : 기획력, 추진력, 상황판단력 

영업점에서 진행하는 여러 행사에 따른 매출 결과를
여러 방향에서 분석할 수 있는 분석력이 요구됩니다.

또한, 매장에서 문제 상황이 발생할 시에
즉각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상황판단력이 중요합니다. 





MD/상품기획 직무

면세점에서 파는 상품들의 여러 브랜드들과
계약을 맺고, 협상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업 매출을 높이기 위해 브랜드, 상품, 판매 가격, 
매장 레이아웃, 발주 수량 등을 관리 및 통제합니다.

판매 되는 모든 상품인 명품 부티크, 향수&화장품, 주류, 담배 등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수요를 예측합니다. 그 후 브랜드, 판매가, 발주량 등을 고려한 후 계약을 체결합니다.


기존 브랜드를 관리하는 것 외에도 유망한 신규 브랜드를 개발하는 업무도 지속적으로 수행합니다.


필요역량 : 협상력, 외국어 회화능력

원가절감을 위해 유리한 협상을 할 수 있도록
협상력 그리고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유망한 브랜드를 발굴 및 유치해야 하기 때문에
해외의 브랜드들과 소통할 업무가 많습니다.

따라서 외국어 능력과 글로벌 매너를 갖추어야 합니다. 






마케팅 직무

고객들에게 홍보를 하거나 시즌에 따라
세일 및 경품행사 등을 주최합니다. 

여러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고객을 분석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회사의 매출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 및 방향을 도출하고,
자사의 면세점을 홍보합니다.


필요 역량: 창의성과 업무추진력 

전사의 프로모션을 총괄하기 때문에 
통창력과 강한 추진력이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매출을 높여야 하기 때문에 이를 실현하고
여러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는 창의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시기에 맞는 행사를 위해
트렌드를 항상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경영지원 직무

모든 기업에 있는 직무입니다.

인사, 총무, 회계/재무 등의 직무가 있습니다. 
`19.01.24(updated. `19.03.13)